HOME >
① 대체로 그렇다 : 학생이 일반적으로 해당 특성을 보이는 것 같다
② 대체로 그렇지 않다 : 일반적으로 해당 특성을 보이지는 않는다.
③ 잘 모름 : 해당 특성을 갖고 있는지 잘 모르겠다.
학업적 특성
①
②
③
1. 추론능력이 뛰어나다.
2. 지적인 호기심이 많다.
3. 학습 속도가 빠르다.
4. 추상적 개념을 잘 이해한다.
5. 복잡한 사고를 할 줄 안다.
6. 어휘 수준이 다양하다.
7. 몇몇 학과목에서 높은 등급을 유지한다.
학업적 특성
①
②
③
8. 어려운 과제도 좀처럼 포기하지 않는다..
9. 의문에 대한 답을 찾으려는 노력을 한다.
10. 흥미있는 과제에 흠뻑 빠져든다.
11. 칭찬, 보상이 없어도 지속적인 관심을 보인다.
12. 완벽하게 하려고 노력한다.
13. 지적 호기심을 추구한다.
14. 사회현상 및 도덕적 논란거리에 관심을 보인다.
리더쉽 특성
①
②
③
15. 다른 학생과 성인과의 관계에서 자신감을 보인다.
16. 책임이 주어지는 일을 기꺼이 하려고 한다.
17. 자신을 잘 표현한다.
창의적 특성
①
②
③
18. 정서적으로 민감하다.
19. 또래에게 동조하지 않는다.
(즉, 독자적인 생각을 한다.)
20. 다양한 호기심을 보인다.
21. 문제에 대해 다양한 생각과 해결책을 고안한다.
22. 독립적인 생각을 한다.
23. 상상력이 있다.
24. 많은 질문을 한다.
25. 유머감각이 뛰어나고 스스로 잘 웃는다.
26. 위험을 감수하고 모험적이다.
결과 : ①번에 체크한 문항 수 :
개
▒ 24 ~ 26개: 영재 교육의 대상이 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학생의 진로와 적성에 대한 전문적이고 구체
적인 상담이 꼭 필요합니다.
▒ 21 ~ 23개: 영재 교육의 대상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보다 객관적인 판단을 위해 표준화 심리 적성검사와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 18 ~ 20개: 영재 교육의 대상이 될 가능성을 다소 보이고 있습니다. 심충적인 표준 화 심리 적성검사를 받아
볼것을 권합니다.
▒ 18개 미만 : 영재적 특성을 부분적으로 가지고 있습니다. 표준화 심리 적성검사를 통해 영재적 특성을 보다
심도 있게 점검할 필요가 있습니다.
== Family Site ==
디딤돌수학교실
원격지원서비스